태그자료
< 자료공유 < 태그자료
자료실

음악 태그

페이지 정보

작성자 madalla 작성일13-02-09 08:57 조회2,082회 댓글0건

본문

사운드 태그
홈페이지에에 음악을 넣으려면 아래와 같은 태그가 필요합니다.
<bgsound src="음악주소">
<embed src="음악주소">
기본으로 쓰이는 소스는
<embed src="http://user.chollian.net/~jd13952/music/joy.asf" hidden="true" autostart="true" loop="-1">

autostart=false 이 부분은 문서가 로딩되었을때 자동으로 틀어줄건가 말건가를 결정하는 부분입니다. 자동스타트 autostart=false , false는 아니다라고 말하는 것입니다. 자동으로 하려면 autostart="true" 로 해주면 됩니다.


loop=1 루프 음악연주가 끝나면 다시 돌려서 계속해서 틀까? 라는 물음입니다. 1은 한번 듣고나면 끝입니다.
1 지우고 그 자리에 3을 넣으면 3번 반복하란 뜻입니다.무한 반복은 loop=infinite 또는 그냥 -1이나 0을 대입하면 됩니다. infinite는 무한이라는 뜻입니다. 0은 그냥 안틀 것 같지만 무한입니다..

width 와 height 는 embed 태그에만 적용되며 삽입한 연주기의 크기와 높이를 지정하는 것입니다.

hidden은 플레이어를 보이지 않게 하겠다는 뜻입니다. 영상시 하단에 플레이어가 보이는 것보다는 안보이고 은은한게 배경음악을 깔아주는 것이 더 안정적이긴 하니까요.

음악주소도 이미지태그와 마찬가지로 http://~로 시작하는 경로입니다.
요새 저작권이 많이 문제가 되고있는데 찾아보시면 공개를 해 놓은 곳도 많이 있습니다.
다른 호스팅이나 서버에 있는 음악링크를 그대로 쓰시면 음악을 듣는 만큼 올려져있는 서버나 호스팅에 부담을 주게 되므로 다운을 받아서 자신의 호스팅이나 서버에 올리시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요새는 웹브라우져들을 다양하게 많이 쓰시죠? 브라우져마다 배경음악이 들리기도 하고 안들리기도 하는데요.
위의 소스들은 모두 익스플로러 기준입니다, 크롬 사파리를 위한 소스는..

구글 크롬은 mp3와 ogg 파일 포맷을 둘 다 지원하므로, 첫 번째 <source> 태그에 있는 mp3 파일을 실행합니다. 그리고 HTML5를 지원하지 않는 익스플로러는 <audio> 태그 안의 <embed> 태그를 실행합니다.
만약, ogg 파일도 만들어서 연결한다면, 파이어폭스에서는 두 번째 <source> 태그에 있는 ogg 파일을 실행합니다.

<audio autoplay loop>
    <source src="http://madalla.kr/madalla_music/한석종_세기말의노래.mp3" type="audio/mpeg"><!-- For Chrome, Safari, IE 9 -->
    <source src="http://madalla.kr/madalla_music/한석종_세기말의노래.ogg" type="audio/ogg"><!-- For Firefox, Opera, Chrome -->
    <embed src="http://madalla.kr/madalla_music/한석종_세기말의노래.mp3" type="application/x-mplayer2" autostart="true" loop="true" width="0" height="0"><!-- For IE 6~8 -->
</audio>

ogg 파일을 따로 만드는 것은 좀 무리가 있으니 그냥 파이어폭스는 포기. 모두를 만족하려면 일이 너무 많아지네요. ^^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